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은 성공할수 있을까? 기대 포인트
올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기대작,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이 드디어 곧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총 제작비 300억 원이 투입된 대작,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한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가 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개봉을 앞두고 현재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기대 포인트를 심층 분석한다.
웹소설 넘어 영화로, ‘전지적 독자 시점’ 신드롬 이을까?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은 누적 조회 수 2억 7천만 뷰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10년 이상 연재된 소설이 완결된 날, 소설 속 세계가 현실로 펼쳐지고, 유일한 독자였던 김독자가 소설의 주인공 유중혁과 함께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미 웹소설과 웹툰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전지적 독자 시점’은 영화 제작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원작 팬들은 물론, 판타지 액션 장르를 선호하는 관객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영화가 과연 원작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민호 X 안효섭, 역대급 시너지 예고

‘전지적 독자 시점’의 가장 큰 기대 포인트 중 하나는 화려한 캐스팅이다. 이민호가 불사신 주인공 유중혁 역을, 안효섭이 유일한 독자 김독자 역을 맡아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민호는 “사람이 사람을 통해 힘을 얻게 되는 이야기가 오늘날 현대 사회에 꼭 필요한 메시지”라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유중혁 캐릭터를 통해 수많은 경험과 감정 교류를 거치며 고독을 극복하는 모습을 깊이 있게 그려낼 것으로 기대된다. 안효섭 역시 “혼자가 아닌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철학이 마음에 와닿았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채수빈, 신승호, 나나, 지수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김독자의 동료로 합류하여 극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블랙핑크 지수는 ‘설강화’, ‘뉴토피아’에 이어 다시 한번 연기돌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테러 라이브’ 김병우 감독,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연출 예고
‘전지적 독자 시점’의 메가폰은 ‘더 테러 라이브’, ‘PMC: 더 벙커’를 통해 독창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병우 감독이 잡았다. 김병우 감독은 “현실과 판타지를 어디까지 어떻게 어우러지게 할지에 대한 고민이 컸다”며, 원작의 핵심 메시지를 잃지 않으면서도 영화적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원작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현실과 판타지가 잘 섞여있다는 것”이라며, “관객들이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스스로 질문을 던지며 참여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실과 판타지를 적절하게 배분하고 재조정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300억 제작비,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

3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전지적 독자 시점’은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시각특수효과(VFX)를 활용하여 멸망한 아포칼립스 세상을 스크린에 완벽하게 구현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는 무너진 동호대교, 멈춰선 지하철 등 멸망한 세계의 비주얼을 실감나게 그려내 몰입도를 높인다. 제작진은 실제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지하철 세트를 실제로 뒤집고, 배우들이 와이어에 매달린 채 촬영에 임하는 등 열정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손익분기점은 600만~700만, 흥행 성공할까?
‘전지적 독자 시점’의 손익분기점(BEP)은 600만 명에서 700만 명 사이로 예상된다. 최근 침체된 한국 영화 시장에서 300억 대작이 손익분기점을 넘기기 위해서는 상당한 관객 동원이 필요하다. 하지만 영화계에서는 ‘전지적 독자 시점’이 침체기에 빠진 영화계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원작의 인기, 화려한 캐스팅, 김병우 감독의 연출력, 압도적인 스케일 등 흥행 요소가 충분하다는 평가다.
리얼라이즈픽쳐스는 ‘신과함께’ 시리즈를 통해 웹툰 원작 영화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신과함께’ 제작진의 노하우와 ‘전지적 독자 시점’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또 한 번의 흥행 신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7월 23일 개봉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