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고 있었던 반가운 맛…'서울 3대 떡집'을 찾아서각 달을 대표하는 떡이 있었고, 지역마다 고유한 떡들이 전해져 내려왔다. 떡은 단순한 음식을 넘어 한국인의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특별한 존재다. 예부터 떡은 잔치나 제례 등 중요한 의례에 사용되었으며, 이웃과 함께 나누는 역할을 했다.
농심에서 15년간 일한 연구원이 추천한 라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15년 경력의 농심 라면 연구원이 전하는 라면을 가장 맛있게 즐기는 비법을 공개한다. 단순한 인스턴트 식품을 넘어, 한 끼 식사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지금부터 파헤쳐 보도록 하겠다.
한국에서 가장 예쁜 호수길인데…곧 사라질 예정이어서 빨리 가야할 이곳속초 동북쪽에 위치한 영랑호를 가로지르는 영랑호수윗길은 2021년 11월 13일에 개통되었으며 총길이 400m, 폭 2.5m의 부교다. 영랑호수윗길은 수위 변동에 따라 높이가 자동 조절되는 부교 시설이다.
조국을 구한 영웅이지만, 한국사 최대 '미스터리적 인물'인 이분을지문덕(乙支文德) 장군은 612년 살수대첩(薩水大捷)에서 수(隋)나라의 대군을 격파하며 고구려를 지켜낸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 을지문덕 장군에 대한 가장 큰 미스터리는 그의 생애에 대한 구체적인 기록이 거의 남아있지 않다는 점이다.
한국 1등 예능에 나와서, 곧 수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할 예정인 '휴양지'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지구오락실'에서 멤버들이 포상 휴가를 즐긴 곳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오늘은 눈부신 황금빛 해변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알부페이라로 떠나는 여행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베트남 왕국의 마지막 왕자가 먼 바다를 건너 한반도로 귀화한 사건1009년, 베트남 최초의 독립 왕조인 리(Ly) 왕조가 건국된다. 하지만 216년 후, 왕조는 권력 다툼과 혼란 속에 막을 내리게 된다. 1226년, 쩐(Tran) 씨 일족이 권력을 찬탈하면서 리 왕조의 왕족들은 몰살당할 위기에 처하게 된다.
하와이 안 부럽다…한국인들도 모르는 제주도의 '숨겨진 관광지' TOP 10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도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이지만,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들은 아직 그 매력을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 있다.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제주도의 이색 관광지를 소개한다.
이렇게 끓이기만 해도 라면 걱정없이 건강하고 많이, 맛있게, 먹을수 있다한국인의 소울푸드와 같은 라면은 간편함과 특유의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지만, 높은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 때문에 건강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다. 하지만 라면을 완전히 끊는 대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존재한다.
건강식품 인줄 알고 많이 먹었는데…알고보니 심장마비 불러올수 있는 이것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단백질 바, 무설탕 에너지 음료 등 건강을 표방하는 식품 및 간식에 널리 사용되는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이 뇌졸중과 심장마비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무려 '70.7도' NASA가 측정한 지구상에서 가장 뜨거운 장소인 이곳루트 사막은 페르시아어로 '헐벗은 평원'을 의미하는 다슈테 루트, 이곳은 이란 남동부의 케르만(Kerman)주와 시스탄오 발루치스탄(Sistan and Baluchestan)주에 걸쳐 펼쳐진 광활한 소금 사막이다.
하루 3시간 9,000원 짜리 백반만 장사하고 문닫는 '50년 전통의 밥집'을지로 방산시장에 위치한 단군나라 식당은 1976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5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 백반집이다. 오랫동안 방산시장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왔으며, 푸짐한 인심과 손맛이 느껴지는 백반 정식으로 유명하다.
여행 마니아들이 알려지기 전에 빨리 가라고 추천한 숨겨진 ‘한국의 스위스’강원도 정선, 그 이름만으로도 청량한 바람과 푸른 산, 억새의 은빛 물결이 떠오르는 곳. 오늘은 여러분을 한국의 민둥산으로 안내한다. 알프스를 닮았다고 칭하고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산행을 넘어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 중국 아니었어? 지리산에 가면 볼수있는 기네스북에 오른 거대 불상지리산 자락, 함양군 마천면에서 '지리산 제1문'을 향해 길을 오르다 보면 거대한 불상 얼굴이 시야에 들어온다. 산을 깎아 만든 108m 높이의 석불, 바로 천왕대불이다. 2000년부터 시작된 이 대작불사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일본 정말 7월에 '대지진' 발생하나? 심상치 않은 조짐과 정보들최근 온라인과 SNS를 중심으로 ‘2025년 7월 일본 대지진’ 낭설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7월에 일본 여행을 계획했던 사람들은 여행을 취소하는 등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젊은 남녀에게 회초리 100대씩 때린 이유인도네시아 아체 특별자치주에서 최근 혼외 성관계를 한 남녀가 공개적으로 회초리 100대를 맞는 태형이 집행되었다. 아체주는 인도네시아에서 유일하게 이슬람 율법(샤리아)을 시행하는 지역으로, 혼외 성관계는 물론 도박, 음주 등도 태형으로 처벌한다.
일본 호텔에 투숙하다가 침대 밑에 숨어있는 남성을 발견한 한국인 여성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국인 여성이 작성한 일본 호텔 투숙 리뷰가 논란이 되고 있다. 실제로 피해자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사건은 지난 4월 일본에서 발생한 우크라이나 여성 여행객의 침대 밑 남성 발견 사건과 유사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제주 해녀들이 너무 신기했던 美 대학이 해녀들을 연구하다 경악한 이유미국 유타대학교 연구진을 중심으로 한 국제 공동 연구팀이 제주 해녀의 유전적 특이성을 발견하여 국제 학술지 셀 리포트에 발표했다. 이 연구는 제주 해녀들이 가진 놀라운 잠수 능력이 단순한 훈련의 결과가 아닌, 유전적 적응의 결과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낮에는 의사로 일하는데, 밤이 되면 고물상으로 투잡 뛰는 화제의 여의사중국에서 생활비를 벌기 위해 낮에는 의사로, 밤에는 폐기물을 수거하는 20대 여의사 웅씨의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웅씨는 쓰촨성 청두의 한 사립병원에서 재활의학과 의사로 근무하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환자들의 재활 치료를 담당한다. 퇴근 후에는 부모님이 운영하는 고물상에서 폐기물을 수거하고 분류하는 일을 하며 밤 10시쯤 퇴근한다
먹거리 X파일 이후 서울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았다는 전설의 카스테라 맛집한때 전국을 휩쓸었던 대만 대왕 카스테라 열풍, 기억하시는지? 2010년대 후반, 저렴한 가격과 압도적인 크기로 인기를 끌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위생 문제와 식용유 논란으로 급격히 쇠락의 길을 걸었다. 마치 혜성처럼 등장했다가 사라진 수많은 유행처럼, 대왕 카스테라는 이제 추억 속에 묻히는 듯했다. 하지만 서울 강서구 방화동,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부활
건강한 음식인줄 알았는데…故 스티브 잡스를 죽게만든 의외의 음식21세기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는 혁신적인 사고방식만큼이나 독특한 식습관으로도 유명했다. 그는 젊은 시절부터 극단적인 채식주의, 특히 프루테리언 식단을 고집했다. 하지만 2011년, 그는 56세의 젊은 나이에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댓글 많은 뉴스